본문 바로가기
백서

올드, 하루만에 노인이 된다

by lence2 2022. 5. 3.
반응형

출처 구글 올드

수상한 해변

영화의 시작은 한 가족이 여행을 가면서 시작합니다. 가이와 그의 아내 프리스카 그리고 아들 트렌드와 딸 매덕스가 있다. 그들은 한 이벤트에 당첨돼서 공짜로 여행을 가게 된다. 그들은 리조트에 도착하여 칵테일을 먹으며 안내를 받게 된다. 트렌트는 이들립이라는 또래 친구를 만나게 되고 그의 삼촌은 여기 리조트의 매니저라고 한다. 그날 저녁 이들립은 트렌트에게 한 편지를 쓰게 된다. 다음 날 아침 리조트 매니저가 카파 가족에게 한 해변에 대해 얘기한다. 자연보호 구역이고 외부인은 찾기 힘든 좋은 해변이다. 특별한 손님에게만 소개해준다 하고 가보는 게 어떻냐고 얘기한다. 그렇게 그들은 찰스라는 의사와 크리스털 할머니 그리고 그의 딸인 카라와 같이 동행한다. 하지만 해변엔 한 명이 더 있었고 그의 이름은 래퍼인 세단이다. 트렌드는 물에서 놀고 있었는데 시체 하나가 떠내려온다. 사람들은 모두 놀라지만 일단 해변을 즐긴다. 그리고 다음으로 해변으로 재린이라는 간호사와 심리치료사인 아내 패트리샤가 들어온다. 그리곤 사람이 죽은 걸 보고 해변 밖으로 나가려고 하지만 머리가 짓눌리는 느낌을 받으며 기절한다. 이런 상황들을 겪고 있는데 애들이 조금 이상하다. 분명 한 시간도 지나지 않았는데 몇 살은 훌쩍 큰 느낌이다. 사람들은 이상함을 감지하고 모두 탈출하려고 하지만 나가려고 하면 기절하게 되면서 아무도 나가지 못한다. 갑자기 찰스가 세단을 작은 칼로 베개 된다. 사람들은 왜 베었냐고 하지만 의사는 정신 이상증세가 보이며 이상한 소리를 한다. 간호사인 재린이 세단의 얼굴을 보지만 상처가 금방 사라졌다. 그리곤 사람들은 아까 죽은 시체를 보러 갔는데 살은 없고 뼈만 남아있는다.

절대적인 시간

이걸 보고 사람들은 시간이 이상하게 흐른다는걸 깨닫게 된다. 카라와 트렌드는 점점 커가면서 눈이 맞게 되고 카라는 임신한다. 그렇게 겨우 아기를 낳게 되지만 해변의 시간은 너무 빨라 아기가 적응을 하지 못하고 죽게 된다. 정신이 이상한 찰스가 결국 세단을 찌르게 되고 세단은 결국 죽게 된다. 너무 갑작스러운 상황에 재린이 헤엄을 쳐서 밖으로 나가 사람들에게 구조 신호를 보내려고 한다. 시간이 지나고 재린마저 시체로 떠내려온다. 카라는 협곡 위로 올라가면 기절하지 않을 거란 생각을 하고 협곡 위로 올라간다. 카라도 올라가다 정신을 잃게 되고 그렇게 죽게 된다. 다들 혼란에 빠졌고 패트리샤는 발작을 하다 사망하게 된다. 카라를 잃은 크리스털은 점점 미쳐가고 나중엔 자기 스스로 돌에 깔려 죽게 된다. 가이는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눈이 흐릿해진다. 그들은 온갖 탈출방법을 다 써봤지만 모두 실패하게 되고 자포자기한다. 그러던 도중 찰스는 나이가 들어 정신이상이 더욱 심해지고 가이를 공격한다. 하지만 프리스카가 녹슨 칼로 찰스를 공격해 파상풍에 걸리게 만든다. 결국 생존자는 가이, 프리스카, 트렌드와 매덕스만 남게 되고 가이와 프리스카마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노환으로 죽게 된다. 그렇게 트렌드와 매덕스만 남게 되고 그들은 그냥 시간이 흐르는 걸 즐기면서 죽을 준비를 한다. 그들은 모래성을 쌓는 등 놀다가 트렌드는 어제 이들립이라는 친구가 준 편지를 읽게 된다. 편지의 내용은 매니저인 삼촌이 산호를 싫어한다는 것이었다. 그들은 그걸 읽고 해변에 있는 산호로 헤엄쳐 들어가기로 한다. 시점은 한 실험실로 바뀌고 리조트 매니저가 등장한다. 그들은 신약을 개발 중인 회사였고 시간이 빠르게 흐르는 해변을 이용해 빠르게 신약 개발을 하는 중이었다. 그들은 해변에 생존자가 없다는 걸 확인하고 다음 연구 대상자들을 리조트로 초대한다. 하지만 트렌드와 매덕스는 산호를 통해 탈출하게 되고 경찰을 통해 이 리조트의 실체를 밝히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후기

이 영화는 영화관에서 보았다. 처음에는 그냥 소소하게 보려고 했던 영화지만 생각보다 흥미로웠다. 해변에 들어가 서서히 늙는걸 보면서 얼마나 늙는지 가늠이 안가 더욱 몰입되었다. 갑자기 사람보고 하루 만에 죽는다고 얘기한다면 받아들이려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은 정말 적응의 동물인 거 같다. 결국 가이와 프리스카는 하루도 안 되는 시간에 30~40년을 늙게 되지만 결국은 받아들이고 서로 행복한 얘기를 하며 노환으로 사망한다. 그리곤 트렌드와 매덕스도 하루 전엔 아이였던 애들이 해변에서 몇십 년을 늙고는 죽음을 받아들이며 모래성을 쌓으며 논다. 시간이라는 절대적인 힘 앞에 모든 사람들이 순응하는 장면들을 보고 색다르면서 무서웠다. 결국 우리 모두도 죽게 되겠지만 순간을 즐기면서 최대한 후회 없게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며 글을 마친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