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서

에드센스 승인 후기와 나의 승인 노하우 (22년 4월 기준)

by lence2 2022. 5. 20.
반응형

오늘은 구글 에드센스 승인기간과 저의 승인 노하우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승인을 받고 다른 글을 쓰다 문뜩 저의 정보에 도움이 되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진을 몇개를 썼고 글자 수는 얼마나 채웠는지 포스팅이 몇 개일 때 신청했는지 등 어떻게 승인을 받았고 기간은 얼마나 걸렸는지 글에 자세히 써보려고 합니다.

 

 


1.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기 전 준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전 많은 승인 글들을 보았습니다. 최대한 따라하려고 노력했고 맞춰서 글을 썼습니다.

그러나 포스팅이 7개인 사람도 신청해서 승인받은 사례를 봤고 50개를 썼는데도 승인을 받지 못한 사람도 많았습니다.

그러니 편안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자수

글자 수도 검색에 의하면 1500자를 채워야 한다. 1000자를 채워야 한다 등 얘기가 많았습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구글을 만족시키려면 많은 글자 수가 적은 글자 수보다 질적으로 차이가 있기에 유리하다고 봅니다.

저는 웬만하면 1500자를 맞췄고 가끔 글의 내용이 부족할 때는 1400자나 1300자까지도 쓰곤 했습니다.

포스팅 수

앞에서도 말씀드렸듯 몇 개가 맞다는 기준은 없는 거 같습니다. 저는 정확히 포스팅이 8개일 때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승인 메일이 올 때까지 매일 하루에 하나씩 글을 썼습니다. 물론 너무 피곤할 때는 안 쓴 적도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 볼 때 15~20개를 쓴 후 에드센스 신청을 하시면 기다리시는 시간이 너무 지루할 수 있으니 좀 빨리

신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사진 개수

저는 글을 쓸 때마다 사진을 한 개만 넣었습니다. 전 영화에 관련된 글을 쓰다보니 맨 첫번째에 포스터를 넣어야 해서

한개만 썼습니다. 그리고 사진 밑에는 간략하게 출처 등을 적어서 표시했습니다.


2. 에드센스 첫 번째 승인 도전

저는 포스팅을 7개 쓰고 신청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게 매일 하루에 한 개씩 썼는데 생각보다 메일이 안 오더군요.

어떤 분은 하루 만에 오신 분도 있고 일주일만에 오신분도 있으셨지만 저는 21개 쓸 때까지 안 와서 조금 지쳤었어요.

그러나 정확히 신청한 지 15일 만에 저녁 11시쯤 구글 에드센스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결과는?

 

첫번째-애드센스-승인신청-실패
구글-에드센스

네 이게 현실이죠. 결국 첫번째 에드센스 승인 도전은 실패 했습니다.

글자 수도 1500자에 맞추려 노력했고 사진도 두개만 썼으며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와

글 내용이 겹치지 않게 영화를 직접 보며 글을 썼는데도 승인 거절 메일이 왔더라고요.

제목도 신중히 골랐고 나름 기대했는데 거절 메일이 와서 적잖은 충격이 있었지만 다시 글을 썼습니다.

여기서 가끔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승인 거절이 왔을 때 언제 다시 요청할까요?

저는 이 정보에 대해 몰랐을 때라 거절 메일이 오자마자 바로 승인 재신청 누르고 글을 썼습니다.

승인 거절이 왔을 때 하루정도 기다려야 한다 이런 얘기는 믿거나 말거나인 거 같습니다.


3. 에드센스 두 번째 도전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셔도 되고 안 하실 분은 안 하셔도 되는 이야기가 하나 있습니다.

첫 번째 승인 실패를 맛본 후 내 글은 뭐가 문제일까 곰곰이 생각하다가 사진을 두 개 넣었는 게 용량 차이가 있었나?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곤 뭣도 모르고 글 20개를 전부 수정하면서 사진을 하나로 줄여버립니다.

 

네 보통 사람들은 에드센스 승인받기 전에 수정 많이 하지 말라고 하잖아요.

저는 한 개도 아니고 20개를 15분 만에 사진이 두 개이던 글을 사진 한 개로 전부 수정해버렸습니다.

그 후 일주일 동안 포스팅에 의욕이 떨어져 이틀에 한 번씩 쓰다가 글이 25개일 때 구글 에드센스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두번째-에드센스-승인-신청-성공하다
구글-에드센스-성공

네 20개 글을 한 번에 수정하고 사진을 줄이고 이틀에 한 번씩 썼는데 승인 신청을 해줬습니다.

첫 번째 에드센스 신청 때는 2주 만에 메일이 왔고, 두 번째 신청 때에는 1주일 만에 메일이 왔습니다.

정리해보자면

  • 포스팅 수 7개일 때 신청=실패,  포스팅 수 21개일 때 신청=승인
  • 글자 수는 1300자~1600자를 항상 채웠습니다.
  • 제목은 너무 길지 않게 적절하게 썼습니다.
  • 사진 개수는 한 개를 유지했습니다.
  • 수정 많이 했습니다.
  • 글을 하루에 한 개씩 가끔 귀찮을 땐 이틀에 한 번씩 썼습니다.

이 정도가 될 거 같습니다.

총 승인 신청을 하고 승인을 받기까지 3주가 걸렸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었네요.

참고로 제 글 중에 뒤로 페이지를 넘기시면 아직 에드센스 통과하기 위해 썼던 글들을 삭제해놓지 않았습니다.
혹시 에드센스 승인을 위해 참고할만한 글이 필요하시다면 한 번씩 읽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제 영화 리뷰 글들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글을 정말 못씁니다. 이런 저도 에드센스 통과를 한 걸 보면

여러분들은 더욱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 에드센스 승인 나서 돈 많이 버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