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로지텍 G413 기계식 키보드 솔직한 사용후기

by lence2 2022. 5. 21.
반응형

오늘은 로지텍 G413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사용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일단 로지텍 G413은 다른 회사와 달리 로지텍만의 Romer-G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요즘 키보드들은 다 가능한 매크로 기능이나 로지텍 프로그램인 G HUB 등도 있습니다.

저의 4개월간의 솔직한 사용후기와 전에 키보드와는 어떤 점이 다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413

저는 원래 4만 원대 키보드를 쓰고 있었습니다. 카일 광축이었는데 너무 오래 써서 그런지 키보드를 바꾸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가성비 키보드를 찾아봤는데 5만 대 후반의 로지텍 G413이 제 눈에 띄었습니다.

로지텍-g413-정면-사진
로지텍-G413

확실히 디자인적으로는 저에게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의 설명을 보면 케이스를 항공기용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었다고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그냥 보기만 해도 저가형 키보드의 느낌은 나지 않았습니다.


로지텍 키캡

로지텍 키캡의 타입은 비키 타입입니다.

비키란? 스위치가 돌출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튀어나와 있는 방식을 안 좋아하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 이 로지텍 키캡이 관리하기도 편해서 만족했습니다.

로지텍-키캡-정면-모습
로지텍-키캡

키캡의 소재는 PBT 소재로 일반 키보드보다 내구성이 훨씬 좋습니다. 


로지텍 타건감과 소음

처음 키보드 타건을 느꼈을때 살짝 놀랐습니다. 웬만하면 청축처럼 크거나 적축처럼 작거나 둘 중 하나일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로지텍 G413은 청축의 느낌은 살리되 적축의 부드러움도 어느 정도 가져왔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청축 50% 적축 50%가 될 거 같네요.

청축과 적축의 중간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로지텍 G413 적극 추천합니다.


로지텍 G HUB

로지텍 G HUB는 로지텍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쓰면 F1~F2 버튼으로 사용자 지정 및 매크로 명령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로지텍 G HUB로 프로그래밍만 잘해놓으신다면 버튼 하나로 복잡한 명령이나 동작들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G-HUB-홈페이지
로지텍-Hub

로지텍 G HUB는 검색창에 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Romer-G 스위치

이 스위치는 로지텍과 옴론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스위치입니다.

힘을 많이 안 줘도 되고 45g 키압으로 가볍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로지텍사에 따르면 일반 기계식 키보드보다 로머 스위치는 25% 빠른 반응 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로지텍-스위치-분해-모습
로지텍 스위치

4개월 동안 써본 결과 스위치의 키압이 무겁다고 생각되진 않았고 오래 써도 손가락이 아프다는 느낌도 받지 못했습니다.

반응 속도는 일반인이라 잘 모르겠고 내구성은 클릭 7천만 회로 준수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 G413 총평

확실히 많은 키보드를 써보고 불만도 많았지만 이 로지텍 G413은 불만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저가형 느낌이 나지 않았고 청축 같은 시끄러운 소리나 적축 같은 너무 조용한 소리도 아닌

가성비 키보드로의 완벽함을 보여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키압도 전혀 무겁다는 느낌을 받지 않았습니다.

이 키보드가 10만 원대에서 판매되고 있다면 분명히 단점이 많이 보였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5만 대 후반 가격이고 괜찮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지만 비싼 건 사기 싫다고 생각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로지텍에서 G HUB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기에 더욱 만족스럽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로지텍 G413 4개월간의 사용후기를 써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픽카드 CPU 램 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CPU-Z)  (0) 2022.05.27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