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서

라라랜드, "이 영화는 마법이다"

by lence2 2022. 4. 17.
반응형

출처 구글 라라랜드

이야기의 시작

주인공 세바스찬과 미아는 꿈을 찾아 LA로 모이게 된다. 미아는 카페 아르바이트로 일하면서 오디션을 보러 다니는 예비 배우이다. 오늘도 어김없이 오디션을 보러 가 전화를 하는 연기를 하지만 직원들은 점심 식사를 고르는 둥 미아를 무시한다. 그리곤 친구들과 오디션은 떨어진 것 같다며 파티를 놀러 간다. 파티가 끝난 후 미아는 집으로 돌아가다 길거리에서 마주친 립톤이라는 술집으로 들어간다. 시점은 세바스찬으로 바뀌고 그는 재즈 피아니스트로 재즈를 사랑한다. 한 친구에게 사기를 당해서 전 재산을 잃었지만 나중엔 정통 재즈카페를 차리고 싶어 한다. 피아노 일자리를 구하게 되고 재즈를 치려 하지만 사장은 재즈 말고 대중성 있는 곡을 치라한다. 그렇다 세바스찬과 미아는 세상에 홀대받는 사람들이다. 세바스찬은 사장 말대로 연주를 하지 않게 되고 결국 해고되게 된다. 해고되는 도중 미아는 피아노를 듣고 칭찬하려 하지만 세바스찬은 어깨를 툭 치고 지나가버린다. 그렇게 봄이 되고 파티가 열리게 되는데 거기서 세바스찬을 다시 만나게 된다. 둘이 만난 후 같이 집에 가게 되고 언덕 위에서 노래를 부른다. 그렇게 서로 통한 그들은 서로의 꿈을 나누면서 응원한다. 그리고 다음 날 세바스찬은 미아가 일하는 곳에 가게 되고 미아는 위너 브라더스 촬영지를 보여주며 자신의 꿈에 대해 얘기한다. 그렇게 세바스찬은 미아를 재즈 클럽에 데려가고 자신의 재즈에 대한 열정과 클럽을 열고 싶다는 꿈을 얘기하며 서로는 공감한다. 얘기하던 중 미아는 2차 면접이 잡혔다는 소식을 듣고 둘은 환호한다. 환호도 잠시 면접은 저번처럼 자신을 무시하고 3초 만에 끝나버린다. 슬픈 도중 미아는 남자 친구와의 식사에서 자꾸 세바스찬이 떠오르게 되고 그를 만나러 도중에 나간다. 둘은 그렇게 그리피스 천문대를 가고 행복한 저녁을 보내며 사귀게 된다.

 

현실과 꿈

결국 미아는 여러 차례 오디션에 떨어지게 돼고 세바스찬은 일인극 연극을 써보는게 어떻냐고 제안을 한다. 그리고 세바스찬은 친구 키이스의 퓨전 밴드 키보디스트 자리에 들어오란 얘기를 듣고, 밴드 음악 스타일이 맘에 들지 않는 세바스찬이였지만 미아를 위해 밴드에 합류하기로 한다. 밴드는 승승장구 하였지만 미아와 세바스찬은 말다툼을 한다. 미아는 어울리지 않는 재즈를 하는 것을 보고 세바스찬이 꿈을 버렸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말싸움이 끝나고, 미아는 연극을 하는데 연극을 무시하는 사람들과 얼마 있지 않은 관객수 그리고 뒤늦게 온 세바스찬을 보며 미아는 헤어지자고 통보한 후 고향인 볼더 시티로 간다. 그렇게 볼더 시티로 돌아간 미아는 꿈을 포기하며 다시는 배우를 하지 않을거라 다짐한다. 그러던 도중 집으로 세바스찬이 찾아와 희소식을 말하게 되는데 캐스팅 디렉터 에이미 브랜트가 연극에 왔었는데 마음에 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자기가 구상하는 스토리가 있는데 미아가 꼭 와서 오디션을 봤으면 하는 것이였다. 이미 겁을 먹흔 미아는 포기하려 하지마 세바스찬은 용기를 주고 다음날 아침에 꼭 찾아올테니 집밖으로 나오라고 한다. 미아는 세바스찬에 못이겨 결국 브랜트의 오디션에 나가게 되고 미아는 잘 끝내고 파리에 가게 된다.

 

그렇게 5년이 지나고, 미아는 유명한 배우가 되 아이를 낳고 결혼을 하고 세바스찬은 재즈 밴드를 차리게 된다. 미아는 우연히 la에 들렸다 셉스라는 옛날에 자기가 지어준 재즈 클럽 이름을 발견하고 들어가게 돼 세바스찬을 만나며 이야기가 끝이 난다.

 

후기

나는 뮤지컬 영화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었다. 이 영화를 처음 본 나는 첫 부분에 노래가 나오는 것과 중간중간 이야기를 흘러가면서 노래가 나오는 것이 적응이 안 됐다. 그렇지만 이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나오는 중간에 나오는 노래들이 하나하나가 좋고 보통 노래 없는 장면보다 더한 울림을 주는 느낌이었다. 이 영화를 보기 전에는 뮤지컬 영화에 대해 그다지 좋아하진 않았지만 이젠 더욱 호감으로 바뀌었다. 주변에 뮤지컬 영화를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에게 꼭 추천해보고 싶다. 앞으로 이런 영화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글을 마친다.

 

출처 구글 라라랜드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