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서

노트북, 진정한 사랑과 진실된 마음

by lence2 2022. 4. 14.
반응형

구글 출처 노트북

사랑의 시작

이 영화는 하나로만 진행되지 않고 두 스토리로 진행된다. 하나는 한 할아버지가 할머니에게 옛날이야기 속 연인들의 로맨스 이야기를 하는 내용과 요양원에서 치매에 걸린 할머니와 그 곁에서 책을 읽어주는 할아버지의 내용이다. 처음 시작은 지극히 평범한 가정에서 자란 주인공 노아의 시점에서 시작된다. 그는 어느 날 마을에서 축제가 열려 놀던 중 17세의 부잣집 딸인 앨리슨 앨리 해민턴을 처음 보게 된다. 노아는 놀이기구를 타고 있는 그녀에게 올라가 위험하게 매달려서 얘기한다. 자기와 데이트를 할 것인지 아님 자기가 다치는 걸 볼 것인지, 어쩔 수 없이 앨리는 데이트를 받아들이게 된다. 며칠 뒤 노아는 시내에서 앨리를 만나게 되고 첫눈에 푹 빠지게 되었다고 자기의 진심을 얘기한다. 저녁이 되고 노아의 친구와 노아는 앨리 일행을 만나 영화를 보게 된다. 그렇게 자신과 다른 성격과 삶을 가진 노아에게 앨리는 끌리게 되고 노아와 앨리는 사랑에 빠진다.

 

서로 다른 환경

그날 밤 이후 앨리와 노아는 항상 붙어 다녔고 정말 둘도 없는 연인이 된다. 하지만 노아는 시골 청년 앨리는 도시 아가씨 서로는 너무나 다른 환경이었다. 노아는 앨리의 아버님의 식사에 초대받게 되고 돈이 많지 않은 노아는 굴욕 같지 않은 굴욕을 받게 된다. 어느 날 앨리는 노아와 저택 폐건물에서 새벽 2시까지 놀게 되고 노아는 이 저택에서 나중에 살고 싶다고 얘기한다 그 말에 앨리도 함께 살고 싶다며 동의한다. 그 와중 앨리를 걱정한 부모님이 경찰에 신고하게 된다. 그렇게 앨리는 부모님 집에 노아와 함께 돌아오게 되는데 부모님이 교제에 대한 반대가 심해지고 노아와 앨리는 이 상황에 대해 갈등을 빚자 앨리는 떠날 수밖에 없게 되고 대학을 가게 된다.

 

시간이 지난 후

미국은 전쟁이 발발하게 되고 노아와 친구인 핀은 함께 입대했다. 노아는 전쟁 중 핀을 잃게 되고 시점은 앨리로 바뀐다. 앨리는 대학 3학년때 간호조무사로 일하게 되고 거기서 론 해먼드라는 사람과 만나게 되는데 론 해먼드는 앨리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다. 앨리는 다 나으면 생각해 보겠다고 한 후 나중에 다시 만나게 되는데 그때부터 앨리는 놀랄 만큼 빨리 반하게 된다. 그는 잘생기고 매력적이었으며 남부의 부유한 가문 출신이라 재력 또한 훌륭했다. 노아와는 전혀 다른 배경이었고 앨리에게 현실적으로 어울리는 사람이었다. 그 후 론 해먼드는 앨리에게 청혼을 하게 되고 그녀는 받아들인다. 시점은 다시 노아에게 바뀐다. 전쟁이 끝난 후 노아는 아버지에게 가는데 아버지는 자기가 살던 집을 팔아 노아가 사고 싶어 했던 저택을 사게 도와준다. 노아는 재건축 허가를 위해 찰스턴에 가는 길에 앨리를 만나게 됐지만 그녀가 연인이 있는 모습을 보고 적잖이 충격을 먹는다. 그렇게 노아는 어찌보면 미련하게 저택을 다 지으면 앨리가 돌아올거라 생각했다.

시점은 다시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시점으로 돌아오고 치매에 걸린 할머니는 이야기를 더욱 궁금해한다. 할아버지는 이야기를 더 얘기해 준다. 노아의 아버지는 결국 돌아가시게 되고 짓던 저택을 마저 지어 결국 완성하기에 이른다. 노아는 경매도 내놓고 불을 지를까 생각도 했지만 결국 자기가 지은 집에 살게 된다. 어느 날 앨리는 결혼 준비를 하던 중 신문에 난 노아가 만든 저택을 보게 된다. 감정에 동요가 심해진 앨리는 결국 노아를 찾아가게 된다. 그들은 그렇게 종종 만나게 되고 다시 서로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약혹남이 있는 현실과 이상의 사이에서 앨리는 갈등하게 되고 하지만 결국 앨리는 노아를 선택하게 된다. 그렇게 다시 이야기를 들려주는 할아버지 노아와 할머니 앨리의 시점으로 돌아가게 되고 잠시나마 치매에 걸린 할머니 앨리는 기억을 되찾게 된다. 그렇게 노아와 앨리는 짧은 시간을 보내고 앨리는 다시 기억을 잃는다. 그렇게 둘은 병원에서 같이 숨이 멎으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후기

이 영화에 대해 평이 많이 갈린다. 어떤 사람은 바람을 피운 것에 대해 불쾌하다는 사람도 있고 이 진정한 사랑에 대해 이해하는 사람도 있었다. 솔직히 맞는 답은 없는 거 같다. 1940년대 미국의 신분 차이와 전쟁 등으로 헤어져야 했던 그리고 평생을 서로 잊지 않았던 사랑 영화 그 이유만으로도 나는 볼 이유가 충분히 있는 영화였다고 생각하며 글을 마친다.

 

반응형

댓글0